헤븐스뮤직의 꿈- 세상을 감싸는 콜래보레이션!
작성자 : 관리자 2013-10-16 오후 7:08:15

1. 헤븐스 뮤직의 꿈!

2010년 지역 아동센터의 아이들에게 음악교실을 열었습니다. 7년 동안 여러 프로그램을 했지만, 악기 교실만큼 아이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프로그램은 없었습니다. 안정감이 생겼고, 자신감이 자랐으며, 학교에서 당당해졌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우리 아이들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복지재단에서 아동센터들에게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돈이 많이 들어가는 클래식 음악은 사치라며, 그 시간에 공부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음악교육을 중단하지 않으면 지원금을 끊겠다는 통보가 왔습니다. 재단 지원금이 없으면 지역아동센터 운영이 불가능해집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변화된 아이들, 음악으로 행복해진 아이들을 보았습니다. 엄마, 아빠의 이혼 소송 중에도 악기를 부여잡고 울면서 위기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3개 센터가 재단과 결별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과 재능기부를 하던 음악 선생님들이 함께 울었습니다. 그러나 하늘이 도왔습니다. 음악을 계속하자는 마음에서 사회적 기업에 응모했습니다. 뽑혔습니다. 아이들에게 계속 음악을 선물로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 센터들을 넘어서, 난곡지역의 여러 센터들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들의 음악소리는 관악구를 넘어 여러 구로 퍼지고 있습니다.  

헤븐스 뮤직’, 천상에만 존재하는 것 같은 클래식 음악을 이 땅의 우리 아이들에게 누리게 하고 싶습니다. 음악교실들의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주니어 오케스트라도 2개나 만들어졌습니다. 아시아주니어 오케스트라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연세대학교의 교수님들과 음대 학생들도 함께 합니다.

 

 


2. 보다 많은 아이들에게!

헤븐스뮤직그룹을 통해 2년 동안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음악적 혜택이 주어졌습니다.

이제는 저소득층을 넘어 모든 아이들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지역사회를 돌아보는 눈이 생겼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누리는 혜택을 우리 마을의 모든 아이들이 누리게 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는 복지나 문화와는 또 다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간의 경험으로 음악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우리에게는 대한민국의 그 어떤 단체도 부러워 할만한 기적적인 콜래보레이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몇 개의 풀뿌리 지역아동센터에서 시작된 음악 운동이, 지역 전체의 아동, 청소년 네트워크를 모았습니다. 대학이 관심을 보입니다. 교수님들이 낮은 곳으로 내려와 음악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사회적 기업이 생겼습니다. 오케스트라단이 생겼습니다. 국제 공연을 하게 됩니다 세계의 아동, 청소년들이 음악으로 친구가 됩니다. 음악학원이 만들어집니다. 이 학원은 이윤만이 아니라, 봉사하는 문화 천사들의 아지트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아름답고 더 행복한 세상의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사회적 꿈을 꾸면서도, 자생을 위한 경제적 목표를 달성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우리의 꿈을 많은 사람들 앞에서 검증받으며, 수정하면서 그야말로 세상을 바꾸는 비즈니스모델을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의 꿈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콜래보레이션'하는 것! 이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3. 우리의 목표

우리가 섬기는 아이들이 음악을 통하여 자신감을 회복하고, 그 자신감을 통하여 세상을 바꾸는 서로의 콜래보레이션이 되어주는 것! 이것이 우리의 미래 비전입니다.

제7회 즐겨찾는 음악회 관리자 2013-10-21
제6회 즐겨찾는 음악회 관리자 2013-08-22
hmg소개 물댄동산 주니어 오케스트라 관악 주니어 오케스트라 VITA 앙상블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