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스뮤직그룹, 연세대 음악연구소와 산학협약 맺다!
작성자 : 관리자 2013-04-25 오후 5:33:23

  

헤븐스뮤직그룹(주), 연세대 음악연구소와 산학협력 맺다!

- 아동, 청소년 음악교육의 새로운 길 모색 -

 

지난 3월 (예비) 사회적 기업 헤븐스뮤직그룹(이경아 대표)은 연세대 음악연구소(송무경 교수)와 음악문화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송무경 교수와 이경아 대표) 

  


음악을 통해 아동, 청소년의 꿈을 이루도록 돕는 사회적 기업 “헤븐스뮤직”과 세계적인 음악교육 경험과 자원을 지닌 “연세대 음악 연구소”가 포괄적인 상호 협력 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이는 클래식 사회적 기업과 대학 음악연구소의 협력을 통한 한국최초의 협약으로, 우리나라의 문화 예술발전과 문화•교육•복지 증진에 많은 기여가 기대된다.

 

“헤븐스뮤직”과 “연세대 음악연구소”는 특히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의 성장기 발달에 있어 음악이 지니는 중요성을 함께 인지하고, 이들을 음악으로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상호공감대를 확대해 오던 중, 협약체결에 이르게 되었다. 연세대 음악 연구소는 지역아동센터 등에 음악 인문학 강의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헤븐스뮤직은 물댄동산 Jr. 오케스트라, 관악 Jr. 오케스트라 등 아동, 청소년을 위한 오케스트라 활동을 활발히 해 오고 있다. 금년 4월 15일, 헤븐스뮤직 해외이사인 한성진 이사가 연세대 음대에서 ‘음악의 사랑과 힘-한국형 엘시스테마의 성공을 위하여’라는 강의를 통해, 두 단체의 상호이해를 모색하기도 했다.

(사진 2. 헤븐스뮤직그룹 한성진 이사 및 직원들, 송무경 연세대 음악연구소 소장 및 교수님들과, 강의를 마친후)

 
연세대학교 음악연구소와 헤븐스뮤직그룹은 음악 인문학 컨텐츠 공동 개발, 아동, 청소년 음악 동아리 활성화, 문화 소외계층의 문화 복지 증진, 해외문화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름다운 두 단체의 결합이 일상이 음악이 되며, 음악을 통해, 아동,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는 귀한 열매로 맺어지기를 기원합니다.
 

 

hmg소개 물댄동산 주니어 오케스트라 관악 주니어 오케스트라 VITA 앙상블 공지사항